사직서 작성 방법은?

  • by

사직서란 직업상의 예의, 형식 또는 비즈니스 에티켓에서 그치지 않는다. 당신의 경력에서 매우 중요한 단계다. 당신의 사직서는 인사과의 개인 파일에 보관될 것이다.

1. 전문가다운 문서를 만들라
업무용 편지 형식으로 써서 양질의 백지에 인쇄하라. 문장을 가다듬고 여러차례 수정해서 틀린 철자가 없도록 하라. 회사 마크가 찍힌 편지지는 사용하지 말라. 맨 위에는 자기 집주소를 쓰고 맨 아래에는 자기 이름을 쓰고 서명을 하라.

2. 명확히 하라
첫 번째 문장에서 회사를 떠날 것을 확인하십시오. 모호한 문장 미숙 한 문장 협박문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사직은 돌이킬 이며, 더 높은 급여 또는 더 나은 노동 조건에 대한 협상 도구는 없습니다.

3. 당신의 업적을 요약하라
당신의 경력에서 가장 본 일에 대해 간단히 알려주십시오. 나쁜 위해 회사를 그만해도 이것은 중요합니다. “개발팀과 함께 일을 하는 것은 정말 즐거웠습니다….”또는 “같은 국제회의에서 회사의 대표자가 되는 것은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자기 중심적이경험이었습니다.자기 중심적인 것처럼 보이지 않으면서도 자기의 업적에 대해 긍정적인 인상을 남겨주기 위해서다. 지금 당신은 신원조회를 위한 소재를 만들고 있음을 명심하라.

4. 고맙다고 말하라
직장 상사와 동료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라. 비록 이 바보들 때문에 떠나게 돼 화가 나서 부들부들 떨고 있다고 하더라도 뭔가 기분 좋은 말을 하라.누군가가 당신을 다시 고용 언젠가 조언할지도 모릅니다. 만든 다리를 싣지 마십시오.

5. 퇴사 일자를 명확히 적어라
실제로 회사를 떠나는 날짜를 기입하라. 보통 (후임자를 결정하기 위해) 2주일의 여유를 주는 게 좋지만 회사마다 관례가 다르다. 가입 시 계약서에 기재되는 때도 있습니다. 사직이 일에 동기 부여에 영향을 준 후 사무실에 남아 있거나 일이 회사의 기밀을 다루는 경우 퇴직하더라도 사직서 일로부터 퇴사하도록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모든 개인 문서를 삭제하고 회사에서 빌린 돈을 모두 상환합니다. 당신의 사직서 일이 당신이 당신의 사무실에 가서 마지막 날이라면, 당신은 준비되어야 합니다.

6. 감정을 죽여라
퇴사 이유를 사직서 내용에 쓰거나 사표 제출시 상사에게 구두로 반드시 밝힐 필요는 없다. 협박하거나 불평하거나 맹세하거나 하지 마십시오. 회사의 매니저가 당신이 결정하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 분노마저 할지도 모릅니다. 냉정함을 유지하면서 예의 전문성에서 자신을 취급합니다.

7. 향후 계획을 아무에게도 알리지 말라
새로운 작업 이름을 지정하지 마십시오. 새로운 일에 대한 당신의 헌신과 관계없이 그것을 혼자 하십시오. 발언이나 구두로 언급하지 마십시오. 상사를 의심 보거나 동료와 자랑스럽게 말하곤 하지 마십시오. 공부를 계속하려는 경우, 특정사직서을 사용하여 세계를 여행하는 평생의 꿈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재입국의 여지는 항상 있습니다.

8. 정성들여 다듬어라
사표의 분량은 얼마나 길어야 할까? 길어도 A4용지 1장을 넘지 않는 게 좋다. 불필요하게 자세한 얘기나 군더더기는 과감히 지워라.

9. 사표는 직접 전달하라
상사에게 사표를 제출하고 구두로 사직서합니다.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갑자기 회사를 그만두라는 인상을 주지 마십시오. 매우 중요한 제품 출시에 앞서 사직서하는 것은 업계의 평판을 나쁘게 합니다. 상사가 휴가 동안 사직하지 마십시오. 그가 얼마나 자신을 싫어하더라도 그는 그를 직접 만나 사직서하는 전문적인 예의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당신이 사직서하기 전에 당신이 그만두기를 당신의 사무실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십시오.

10. 관계자들을 위해 복사해두라
사표를 CEO로 직접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CEO가 당신의 관리자가 아니라면 그것을 하지 마십시오. 상사에게 제출하십시오. 사본을 작성하고 인사부에 제출하고 집에 보관 기록을 보관합니다. 사표는 하나의 문을 닫는 것이지만, 언젠가 당신 열리는지도 모릅니다. 현재 고용주가 새로운 CEO를 점령하면 탁월한 성과 전문적인 예의 바른 태도, 그리고 새로운 시작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구직자가 좋은 인상을 주는 것과 같이 좋은 사직을 하는 것은 당신의 업적과 공헌을 확실히 인정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