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 양식과 올바른 작성 방법

  • by

오랜 고민 끝에 현재 직장을 그만두기로 했다면 해야 할 일중에 사직서 작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작성하려면 사직서 양식부터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사유는 뭐라고 적어야 할지 쉽게 떠오르지 않습니다. 이럴 때 당황하지 말고 이제부터 알려 드릴 사직서 양식과 작성 팁을 참고하세요!

1. 사직서 양식, 어떻게 써야 할까
회사에 퇴직 양식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양식에 따라 기재 할 수 있습니다. 원래 퇴직의 형식은 고정되어 있지 않고, 퇴직 이유와 직원의 날짜가 기재되어있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일반적으로 퇴직의 현재 상태, 위치, 이름, 고용 날짜, 출발 예정일 및 연락처 정보를 포함해야 합니다.
퇴직 이유는 퇴직 개인 고용, 결혼, 또는 유학 등의 사유로 만들 수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 사정때문에 0000년 00월 00일자로 사직하고자 하니 선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써주세요. 마지막으로 통지하는 뉘앙스는 삼가십시오. 정중 한 말은 마지막 인상을 좋게 합니다.
회사가 퇴직을 권장하는 경우, 보호하기 위해서는 자발적 않았음을 명확하게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임 주의하십시오
회사에 사직 양식이 있는지를 조사
퇴직에 관하여 명확한 경우에만 제출하십시오
퇴직 30일 전에 제출
표준 지급 라인을 삽입하여 간단합니다
반품이 필요한 회사의 모든 항목을 나열하려면
소진 후 오타 확인

2. 사직서 낼 때 이것만은 지키자!
충동적으로 전송하지 마십시오
회사에 불만을 제기하는 방법으로 사임을 제출하는 것은 종종 충동입니다. 덧붙여, 회사가 정말 받아들인 경우 무효를 주장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또한 회사를 포기하지 않고 퇴직하면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충분히 생각하고, 마지막으로 사임을 제출하십시오.
퇴사하는 시기에 회사와 논의
퇴사 적어도 1개월 전에 회사에 당신의 기본적인 예의를 말한다. 따라서 회사는 사전에 후계자를 고용 또는 결정 퇴직하기 전에 인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직을 제출하고 바로 일을 그만두고 싶다고 생각합니다만, 회사와 협의합니다.
신중하게 일을 인계
사임뿐 끝이 없습니다. 회사를 그만둔 후 문제를 피하고자, 당신이 하던 일을 담당하는 후계자에게 일을 인계하여야 합니다. 귀찮을지도 모릅니다만, 신중하게 인수 서류를 제출하고 후계자로 설명합니다.
가끔 회사 직원이 회사를 그만두고 회사에 불만을 품고, 그는 그녀가 컴퓨터에서 모든 작업 문서 파일을 제거하고 큰 혼란에 회사를 그만둡니다.
결혼 정보 회사의 직원이 회사에서 해고된 경우, 회사의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성과 분석 테이블 등의 업무 관련 파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었습니다. 20075858에 대한 대법원의 판결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판결에서 사법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형법 제366조 전자 기록 등의 범죄 기록은 타인의 전자 기록 등 특수 매체 기록을 파괴하고 그 유용성을 파괴함으로써 설치된다. 회사의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업무 기록 피고에 의해 생성되지만, 회사는 유틸리티를 기록으로 관리하고 있으므로 삭제는 형법 제366조에 따른 전자 기록의 파괴와 같습니다. 판단했다.
이 시점에서 회사는 회사를 그만둔 직원에 대해 형사 고소 및 민사 손해 배상 청구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전자 기록의 손상, 사업 중단, 비즈니스 과실 요금이 적용됩니다. 아무리 불만도 척은 하지 마십시오.
일에 평온과 예절을 남기는 것은 미래 더 많은 기회를 열 수 있습니다. 퇴직 과정에서 회사와 동료를 감정적으로 하지 않고 침착하게 정중하게 접할 수 퇴직과 이직의 성공 길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