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의 기본양식

  • by

사직서의 형식은 정해진 것이 없으나 회사가 지정한 양식이 있다면 회사에서 지정한 양식에 맞추어 사직서를 작성하면 된다. 그렇지 않다 면 사직사유와 언제까지 근무하겠다는 날짜를 자필로 기재하여 제출하면 된다. 다만, 사직사유를 기재할 때에는 해당 회사의 사직서 제출 관행을 따르는 것이 좋다. 회사 권유에 의한 사직, 개인사정으로 인한 사직, 회사의 형편을 감안한 사진 등 사직의 사유를 명확히 구분하여 융통성 있게 기재하도록 한다.
사직 제출 시기에는 제한이 없지만 대부분은 퇴직 30일 전까지 회사에 알리고 교체 작업을 통해 교체할 수 있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직원이 퇴직 의사를 사직 의사를 표현한 경우, 고용주가 이를 승인하면 퇴직은 수락 및 단체 협약 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특별 계약에 따라 퇴직은 특별 계약에 명시된 시간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사직 면담
회사는 사직 사유, 구체적인 이행 프로세스 및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특정 정보를 포함하여 회사의 위치를 사직 당사자에게 전달합니다. 회사는 사직이 직원의 사기와 생산성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이 인터뷰 프로세스를 거칩니다. 인터뷰에 필요한 양식에는 인터뷰 기록 및 인터뷰 카드가 포함됩니다. 사직 면접관은 면접 카드와 같은 양식을 작성하여 인사부에 제출해야 합니다. 인사부는 면담 데이터를 인사 관리 데이터로 사용합니다.

사직 기밀 유지
사직할 때, 그는 직장에서 배운 영업 비밀을 사용하거나 공개하지 않기로 약속하고, 퇴직 후 관련 업무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사업을 인수하는 절차를 수행할 것입니다. 관련 양식에는 영업 비서 계약, 기밀 유지 및 배준수 메모, 퇴직 수당 계약, 비즈니스 인수 규칙, 비즈니스 인수 보고서 및 확인이 포함됩니다.

사직 서약
영업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직원은 퇴직할 때 경쟁 업체를 위해 일하지 않겠다는 서약을 받습니다. 이 경우 영업 비밀의 세부 사항을 명시하고 고용 변경 금지 기간을 합리적인 기간으로 정한다. 이 메모는 회사의 기밀을 보호하고 승인된 업무 범위 내에서만 기밀 정보를 사용하고 퇴직 후 퇴직 직업에 동의한다는 서약으로 구성됩니다.

사업을 인수
직원 퇴직과 같은 다른 이유로 발생하는 업무의 양도를 명확히 하기 위해 회사는 이양을 인수합니다. 직업 인수 규정은 인수 기간, 인수 준비, 저장 및 구현 날짜로 구성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