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 제출과 퇴사처리 시기

  • by

오늘은 사직서 제출과 퇴사처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직원이 사직서를 제출만 하면 퇴사처리가 된 것으로 오해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직원의 사직서 제출에 대해 회사의 사직서 수리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기존의 근로계약이 해지되기 위해서는 회사의 승인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근로계약의 해지
직원이 계약 기간 개인적인 이유로 회사를 그만둔 경우, 계약의 상대방인 회사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직원이 퇴직을 신청한 후, 회사는 고용 계약을 종료하기 위해 퇴직을 받아 들여야 합니다. 같은 이유는 회사가 근로 계약에서 직원을 일방적으로 해고할 수없는 것입니다.
사직서 기간 1 : 회사가 결정하는 기간
회사는 사직서을 언제 사직서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회사는 사직을 계속할 수 없습니까? 노동 기준법에서는 퇴직 기간에 대한 정보는 없습니다. 따라서 첫 번째 원칙은 직원과 회사 간의 계약입니다. 회사의 규정 또는 노동 계약에서 은퇴 며칠 전에 통보해야 하는 경우에는 그 따라야 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의 규정에 따라 회사를 퇴직 한 달 전에 회사에 통지할 필요가 있는 경우, 사직서은 1개월 후에 받아들여지고 고용 계약이 종료해야 합니다.
사직서 기간 2 : 민법에 규정된 기간
그런 규정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문제가 있습니다. 노동 기준법은 직원과 회사 사이의 근로 계약의 기준을 설정하는 특별한 법입니다. 노동 기준법에 내용이 없는 경우는 기업의 민법을 확인해야 합니다. 민법 제660조는 종료 알림이 활성화되는 시기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민법 제660조 (기간 없는 고용 종료의 통지)
(1) 고용 기간에 대한 합의가 없는 경우 당사자는 언제든지 해고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그 기간의 보상이 확정된 경우 취소는 상대방에게 해지를 통지된 후 현재의 일기 후에 발효한다.
조금 어렵지만 쉽게 씁니다. 유급 직원이 사표를 제출하는 경우, 그것은 2개의 월급날의 다음날에 사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월급날이 25일 회사에서 직원 A가 2014년 5월 1일에 퇴직 통지서를 제출하면 그 / 그녀는 달의 급여 다음 날 인 6 월 26일에 퇴직합니다. 따라서 이 시점까지 사직서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 노동 기준법에서는 정확하지만 없으므로 조금 복잡합니다.
사직서 기간 직무를 충실하게 계승해야 합니다.
정리합니다.
1. 회사의 규칙 며칠 전에 사직서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신은 추방됩니다.
2. 회사의 규정이 없으면 민법사직서 사직서을 최대 2개월 지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간 동안 계약은 종료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회사는 지시를 충실히 수행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걸립니다). 그러나 퇴직 기간 직원이 4개의 보험을 잃고 고용 관계를 종료한 경우, 그 날 해고 된 것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사직서을 수리하고 출근하지 않으면 어떻게 됩니까?
회사가 사직서을 수리하지 않고, 출근하지 않으면 그것은 ‘부재’입니다. 그날의 내준 돈을 지급 할 필요가 아니라 날짜는 퇴직 계산 기간에 포함되기 때문에 퇴직금이 감액됩니다. 따라서 회사와 협의하여 퇴직 후 직원의 지위에 손실은 없습니다.
당신의 정보는 회사 직원의 결근으로 인한 손해에 대한 보상을 청구할 수 있지만, 피해를 증명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사직서 일 이후에도 출근 경우는 어떻게 됩니까?
은퇴 기간이 종료한 후 직원은 회사를 떠날 필요가 없습니다. 회사가 당신에게 다른 기준 (예를 들어, 후계자를 찾지 못 등) 노동을 강요한 경우 노동 기준법 (강제 노동)에 위반될 수 있습니다.
노동 기준법 제7조 (강제 노동의 금지)
고용주는 폭행, 협박, 구속, 또는 정신적 또는 신체적 자유를 부당하게 구속하는 다른 방법을 통해 근로자의 자유의사에 반하는 일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나는 사직과 사직 과정에 대해 배웠습니다. 오랜 퇴직 한 직원은 기업의 분위기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가장 깨끗한 방법은 사직서 시기에 회사의 규칙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사직서 또는 복구 프로세스를 잘못 사용하면 잘못된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